본문 바로가기

YBM조기유학센터

로그인

커뮤니티

조기유학에서 알려드립니다.
커뮤니티 서브메뉴 선택

유학생 후기

    • 2월 달에 발렌타인데이가 있었다.
    • 2018.11.14
    • 미국 공립학교
    • 미국
    • -
    • 황**
  • 2월 달에 발렌타인데이가 있었다. 한국과는 의미가 조금 달랐다. 발렌타인데이에는 대부분 가족들에게 초콜릿, 사탕, 쿠키와 같은 것들을 줬다.
    물론 여기서도 커플은 있고 좋아하는 아이에게 고백을 하기도 했지만 가족들에게 받는 게 가장 보편적인 것 같았다.
    학교에 발렌타인테이 물건들이 엄청 배달되서 뭔가 했는데 부모님들이 학생들에게 주는 발렌타인데이 선물이였다.
    발렌타인데이 풍선에 초콜릿, 곰돌이 인형도 간혹 보였다.
    내 선물이 있을거라 곤 상상도 못했는데 호스트 맘과 대디가 내 선물을 보내줘서 너무 놀랐다!!
    껌뽑기 기계랑 내가 좋아하는 사탕에 카드를 써주셨는데 너무 감사했다.
    이런식의 발렌타인데이가 정말 발렌타인데이가 아닌가 싶었다.
    얼마전에 학교에서 특별수업을 했는데 내용이 이성친구에 관한 내용 이라고해서 한국에서도 성교육 비슷한게 있으니 별로 생각 안하고 있었는데 내 생각을 와장창 깨버렸다.
    따지고 보면 이성친구에 관한 이야기가 맞지만 아예 이성친구를 사귀라고 하면서 사귀는 방법을 가르쳐주면서 내가 원하는 이성친구의 조건이 뭔지부터 흔한 한국여고생들이 박력 넘친다고 하는 벽에 몰아세우고 팔로 가두는 것도 폭력의 일종이라는 등 별게 아닌 걸 수도 있지만 거의 모든 수업을 주제를 놓고 학생들의 경험을 들으면서 이야기 할 수 있다는 게 아직도 놀랍다. 한국에서도 이런 수업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얼마전에 댄스파티를 갔었다. 한국에선 파티란 단어가 정말 낯설었는데 여기서 몇 개월 지내다 보니 파티가 정말 별것도 아닌 것 같았다.
    비슷비슷한데 이름만 다른 파티들이 정말 많았다. 춤을 정말 못 춘다고 생각했는데 내 친구들은 내가 춤을 못 춘다는 걸 이해를 못하고(안하려는건지도...ㅋㅋㅋ) 이제 심심하면 춤을 가르쳐 준다. 뭐... 여전히 잘 추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댄스파티에 가면 신나게 논다.
    솔직히 춤 춘다는 게 조금 쑥스럽긴 하지만 몇 개월 있다 보니 그냥 내가 아닌 내가 되는 법을 알았다.
    여기 친구들이 아는 나는 보이는 그대로의 나이고 여기 오기전의 나를 속속히 알지도 못하니 내가 하고 싶은 건 그냥 하고 싶다고 하고 하면 된다.
    얼마 전에는 내가 고대하고 고대하던 프롬이 있었다.
    파트너는 없었지만 친구와 같이 가서 나름 즐거웠다. 몇 달 전부터 모셔놓고 입지도 못하고 맨날 쳐다보면서 살쪄서 못 입을까 봐 들고 있던 과자들을 내려놓게 한 드레스를 입을 생각에 설레서 잠을 잘 수가 없었다.
    학교는 가지 않는 날 이였지만 학교에서보다 더 바쁘게 움직였다. 일찍 일어나서 미용실 예약을 확인하고 네일을 받으러 갔다.
    원하는 네일 사진을 보여주고 인조손톱을 붙혀 모양을 다듬으며 네일을 받고 생전 처음으로 페디큐어도 드레스색으로 받았다.
    정말 공주님이 된 느낌이였달까... 미용실에서 예쁘게 머리도 하고 집에 와서 화장을 시작했다.
    내 sister 이자 bestie 인 애슐리가 도와줘서 예쁘게 화장도 하고 드레스도 입고 얼마 신어 보지 않은 하이힐도 신었다.
    대디가 너무 예쁜 생화 코사지도 선물로 줬다. 프롬에 가서 사진을 찍고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고 놀았다.
    친구들과 춤도 추고 같이 춤추자고 하는 남자애들과 춤도 췄다.
    춤추면서 오늘 너무 예쁘다고 해주는데 정말 기분 좋았다.
    정말 한국에도 프롬이 있다면 얼마나 재밌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나라엔 없으니까 더 재밌고 신났었지만 정말 색다르고 즐거운 경험 이였다.
    이제 얼마 남지 않은 미국생활이지만 시간이 많이 지났다는 걸 느끼지 못할 정도로 즐겁다.
    남은 날을 세는 멍청한 짓보단 내일 친구들과 더 즐거운 하루를 보내야겠다고 오늘도 생각한다.

이 세상의 모든 아이에게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상담전화1688-0602 / 02-567-9671

팩스02-565-9699

카카오톡1:1 상담

화면 맨 위로 보내는 TOP버튼